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집중대비반 ‘하이클래스’ 운영
사하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돕기 위해 검정고시 집중대비반 ‘하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4월 첫째 주 1차 검정고시 시행 전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한국사 과목의 수업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집중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수업이 없는 월요일에는 퇴직 교사들의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개별 학습 지원이 가능해 학습 수준에 따른 차별화된 지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해 ‘하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총 105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역시 많은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 복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이클래스’에 참여 중인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처음 준비하면서 혼자 공부하기 막막했는데, 집중대비반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고득점을 목표로 재응시를 준비 중인 다른 청소년은 “작년에 하이클래스를 듣고 성적을 크게 올릴 수 있었다”며, “올해는 전과목 만점에 도전하고 싶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학업, 취업, 자립 지원 뿐 아니라 건강검진과 자기계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51-207-7142(친한사이)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